top of page

스프링클러

스프링클러



너 이후로 모든 비들이

상징적으로 내리기 시작했다

창문 밖으로 흘러가는 비

창문 안으로 들이닥치는 비

맞아도 되는 비

되도록 투명한 우산이 필요한 비

비가 되기 위해 내리는 비


비가 그쳤나

네가 창 밖으로 손을 뻗었을 때

옥상 난간에 내가 있었을 뿐


단순한 행위에

너무 많은 의미가 부여되는 건

너무 많은 잘못일까 단순한 오독일까


내가 지금 추락한다면 너는 좀 억울하다

악의 없이 귓속으로 들어간 벌레의 기분처럼

가만히 있어도 난폭한 바깥의 사정


빈 케익상자를 들고 조심조심 계단을 내려가다

폭죽이 느닷없이 고백되어도 너는

귀를 막는 기분을 이해할 순 없겠지만


수도꼭지를 돌리자 녹물이 쏟아졌다

나는 잘못 설치되었다

탈수기 속에서 붉은 벽돌이 우릉우릉 부서진다


네가 집으로 돌아가려 했을 때

우리가 잠시 같은 건물 속에 있었을 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어린 동생은 아침마다 배가 아프다고 칭얼거렸다 아무도 이해할 수 없었던 복통 의사만이 증명해주었다 어머니, 얘는 지금 배가 고픈겁니다 약사가 알아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항상 얼어있던 컵 속에 물처럼 주머니 속에 넣은 손등이 붓는다 지폐보다 영수증이 더 많은 주머니 들어갔다 나오면 버섯향이 배는 그런 주머니 다른 말로는 혹이라고도

담론(fence)

담론(fence) 그날 쏟아진 것에 대해 우리는 의견을 나눈다 뜨거운 토마토 스프 그러기엔 핥아줄 게 없었고 이백이십 볼트의 유성우 그러기엔 어두웠고 찬장 속 세제가루 그러기엔 건조했고 서로의 신발 속에 넣어 둔 작은 돌 그러기엔 너무도 적나라한 그날 밤 우리가 뒤집어쓴 누명에 대해 뒤집어 입은 속옷에 대해 누군가 테이블을 밀치며 일어서자 밀봉된 탄산수 병

성분들

성분들 검은 봉지에 바게트를 담고 돌아왔다 그 집 빵은 오전에 다 팔린다더라 화병에 꽂아둔 푸른 바게트 밤에 바라보면 더 애틋해지는 그 날 거스름돈을 받았던가, 헷갈렸지만 벌써 나를 잊었을 것 같아 외투만 벗으면 괜찮아졌다 그것도 모르고 계산이 서툰 아이들은 때때로 제 손목에 바코드를 만들었지 도난경보기를 피해 걷다 실종되는 일 제 그림자를 술래 삼는 숨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