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피전 슈팅

피전슈팅



도시의 참새가 다 자라면 비둘기가 된대

나는 다 자란 이야기를 피해 걷는다

겨우내 쪼아두었던 아스팔트가 출렁일 때쯤엔

어떤 악필도 아름다울 수 있대


우리는 고개를 끄덕이며

바닷물로 쓴 편지를 비둘기 발목에 묶었다

낯선 비둘기가 보이면 일제히 손으로 정수리를 가렸다


뱃멀미에 시달리던 이들이 게워낸 올리브 위로

부러진 잔가지가 무성하다

그것들이 뿌리내리기 전에 서둘러 비가 쏟아진다

거름 걸음 구름 고름

계속 읊조리다 처음을 잃어버린 단어처럼

파도가 발을 거는 게 이상하지 않다


난파선 속 조각난 흰 접시가 버스정류장까지 떠내려오고

비스듬히 담겼던 스프의 흔적을 쪼아대다가


옥상 위 빨래터는 소리에 비둘기가 날아오른다

쫓아내는 것과 쫓겨나는 것이 같은 소리를 낼 때

내가 본 것은 없었던 일이 되겠지만

몇 장의 돛에는 오늘도 부리 자국이 뚫리겠지만


다 자란 비둘기들은 어디서 죽는대?

가슴팍에서 날뛰던 벼룩들은 어디로 간대?

하고 묻자


죽은 비둘기를 반으로 가르면 잉크가 나온대

모든 깃털이 펜이 될 수는 없대

참새들 사이에 그런 소문이 돌았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어린 동생은 아침마다 배가 아프다고 칭얼거렸다 아무도 이해할 수 없었던 복통 의사만이 증명해주었다 어머니, 얘는 지금 배가 고픈겁니다 약사가 알아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항상 얼어있던 컵 속에 물처럼 주머니 속에 넣은 손등이 붓는다 지폐보다 영수증이 더 많은 주머니 들어갔다 나오면 버섯향이 배는 그런 주머니 다른 말로는 혹이라고도

담론(fence)

담론(fence) 그날 쏟아진 것에 대해 우리는 의견을 나눈다 뜨거운 토마토 스프 그러기엔 핥아줄 게 없었고 이백이십 볼트의 유성우 그러기엔 어두웠고 찬장 속 세제가루 그러기엔 건조했고 서로의 신발 속에 넣어 둔 작은 돌 그러기엔 너무도 적나라한 그날 밤 우리가 뒤집어쓴 누명에 대해 뒤집어 입은 속옷에 대해 누군가 테이블을 밀치며 일어서자 밀봉된 탄산수 병

성분들

성분들 검은 봉지에 바게트를 담고 돌아왔다 그 집 빵은 오전에 다 팔린다더라 화병에 꽂아둔 푸른 바게트 밤에 바라보면 더 애틋해지는 그 날 거스름돈을 받았던가, 헷갈렸지만 벌써 나를 잊었을 것 같아 외투만 벗으면 괜찮아졌다 그것도 모르고 계산이 서툰 아이들은 때때로 제 손목에 바코드를 만들었지 도난경보기를 피해 걷다 실종되는 일 제 그림자를 술래 삼는 숨바

bottom of page